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김민재 이적 - 맨유 or 뮌헨, 연봉은?

by 달려감동 2023. 6. 16.

며칠 전 유로파 챔피언스 리그가 막을 내리면서 22-23 시즌의 주요 유럽 축구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즌 종료의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요즘 새로운 이슈로 축구 팬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김민재 선수의 이적설입니다. 김민재 선수의 이적설은 시즌 중에도 계속해서 얘기가 나왔던 만큼 주요 구단에서 김민재 선수를 향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과연 김민재 선수는 최종 어느 팀의 유니폼을 입게 될까요?

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유

김민재 선수와 이적 협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팀은 바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명가 맨유입니다. 맨유는 과거 박지성 선수가 뛰었던 팀인 만큼 국내 축구 팬들에게는 익숙한 팀이죠. 박지성 선수가 처음 맨유와 계약했다는 기사를 보고 처음엔 두 눈을 의심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맨유는 퍼거슨 감독이 은퇴한 이후로는 과거와 같은 명성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매년 챔피언스 리그에 참가했던 팀이 어느샌가 유로파 리그에서 뛰게 되는 모습을 보면서 지도자의 역량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꼈죠. 중간에 무리뉴 감독이 부임하면서 유로파 리그 타이틀을 거머쥘 때 다시 맨유의 전성기가 오는 것이 아닐까 기대하곤 했지만, 그 기세는 오래가지 못하고 다시 추락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텐하흐 감독이 새로 부임하면서 팀을 대대적으로 리빌딩하기 시작했고 어느 정도 팀의 체계를 다져놓은 시즌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이번 시즌의 최종 성적은 3위도 마무리해서 다음 시즌에는 챔피언스 리그에서 볼 수 있구요. 맨시티에게 패하긴 했지만 FA컵 준우승이라는 성과도 달성하였습니다.

2.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역대 우승 횟수도 가장 많고 독일 클럽 중에서는 가히 최강의 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역시 마지막 경기까지 도르트문트와 우승을 놓고 경쟁을 벌인 끝에 극적인 우승을 차지하면서 리그 11연패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도르트문트는 마지막 경기에서 죽을 쓰는 바람에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네요.

 

바이에른 뮌헨이 현재 독일 클럽 중 가장 퍼포먼스가 좋은 팀인 건 사실이지만, 최근 들어 뮌헨도 조금씩 삐그덕거리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최고의 골 결정력을 자랑했던 레반도프스키가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면서 공격진의 무게감이 과거에 비해 가벼워진 느낌이구요. 또한 시즌 중반 나겔스만 감독의 갑작스러운 경질로 분위기가 많이 어수선한 상황에서 투헬 감독으로 대체가 되었는데, 아직까지는 투헬 감독의 팀으로 완벽히 자리 잡았다고는 보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물론 투헬 감독은 PSG나 첼시에서의 화려한 업적을 이룬 감독인 만큼 충분히 팀 컬러를 구축할 수 있는 감독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하지만 왠지 과거 잘나갔던 뮌헨의 아우라를 되찾기에는 당장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3. 김민재 선수의 예상 연봉은?

그럼 김민재 선수가 이적한다면 과연 연봉 어떻게 될까요? 뭐 워낙에 많은 카더라 통신들이 넘쳐나고 있어 정확한 금액은 알기 어렵지만 대략적인 분위기로는 연봉 900만 파운드(약 145억원) 수준으로 얘기되고 있습니다. 나폴리에서 한 시즌 만에 팀의 주전 수비수로 자리 잡고 세리에A 최고 수비수로 선정된 김민재 선수인지라 개인적으로 저 연봉도 낮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4. 맨유 or 뮌헨? 최종 선택지는?

사실 두 팀 모두 각 리그에서 명문 팀이기 때문에 어딜 가나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맨유로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왜냐하면 분데스리가는 사실 뮌헨이 독주하는 리그로 클럽 간의 경기력이나 네임밸류 측면에서 차이가 크게 납니다. 그나마 도르트문트나 라이프치히와 같은 팀들이 상위권 경쟁을 하고는 있지만 어차피 우승은 뮌헨이 하는 그림입니다. 이에 비해 프리미어 리그는 클럽 간의 경기력 차이가 그리 심하게 나는 편은 아니죠. 사실 프리미어 리그도 맨시티가 압도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분데스리가 보다는 덜 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다음 맨유로 이적하게 되면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와의 대결도 볼 수 있어 재미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과 방패가 만나게 되면 정말 볼만 할 것 같네요.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내용이니 전문가나 축구 덕후님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과연 김민재 선수는 최종 어느 팀으로 이적할 지 그 결과가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